소심한 손재주..밥벌이/행복한 꼼지락거리기..

함께라서...행복한 새콤,달콤~

=^ . ^= 2012. 3. 19. 09:00

하루 하루가 새 콤,달콤~~~ 

안녕하세요!!행복한 슈렉으로 변한 옹달샘입니다~~~

 

2012년 올 겨울 주말마다 슈렉(힘쓸때마다..변신!!)으로 변해서 요 녀석들을 위해 봉사를 했죠..ㅋㅋㅋ

 

요 이쁜 두 녀석들,앞쪽 치즈 태비 남아가 새콤이, 뒤에 카오스 여아가 달콤이입니다.

사진 속의 모습은 둘 다 중성화 수술을 하고 2일쯤 지났을 때네요.녀석들을 위한 작업?도 끝났을 때구요.^^

슈렉 뒤로 보이는 네트망문..보이십니까?ㅎ~

 

새콤이, 달콤이와의 인연은 작년 11월인가...?가물가물하네요..ㅎㅎ

암튼,작년 봄엔가 알고 지내게 된 이웃 캣맘이 계신데,

그분이 작년 겨울에 구조하셔서 탁묘를 일주일간 부탁하셨던 오누이냥이들입니다.

정말.. 그분과 제가 입모아 얘기했답니다..

니들..엄마가 눈물 훔치며 마지막에 인생 역전하라고 금수저 물려서 우리에게 보냈구나야~~ 

운좋게 딱 바로  옹달샘터에서 일주일동안 젖 떼고 이유식도 떼고,

크게 아픈 곳 없이 병원검사도 하고..

엄마될 분이 오시자..두 마리까진 마음에 준비가 안되었다는 예비엄마를

요 녀석들..초절정 살인 얘교로 단방에 녹여서 ..순식간에 짐싸서 진짜 즈그집으로 갔답니다!!ㅋㅋㅋ

그분을 본 순간 요 녀석들도 우리들도 알았죠!!딱 느그들~엄마다!!

저보다 나이는 쬐에끔 어리지만 신중하고,조용조용..그르나~사랑 그득하시고~

 

 저와 캣맘님은 계속,2마리가 훨~씬 좋다는 걸 ,강조!강조!!..

어차피 나중에 동생을 들이게 된다,1마리가 오히려 키우는데 더 신경을 쓰게 된다,

냥이 정서상 쌍이 좋다,이녀석들 오누이니 성격 형성도 유하다..하고 설득하고 있었죠.

아니.저와 이웃 캣맘은 지금도 우리에 생각이 옳다고 믿어요!

 

지금은 새콤 달콤이 엄마께서 오히려 두냥이 전도사이시지요!!

성격이 다른 녀석들 둘과 살부대끼고 사는게 너무도 행복하고

한마리였음 냥니도 더 외로워하고 본인도 바깥에서  무척 신경이 쓰였을 거라고요.

밖에 있을때면 두녀석들이 뭐하고 있을까..미소지으면서 퇴근시간을 기다린답니다..ㅎㅎㅎ 

정말 이름처럼 새콤,달콤한 녀석들이죠..성격~구웃!!무릎냥이 애교냥이랍니다!!ㅋㅋㅋ

사랑많은 엄마의 가정 교육덕분이라고 믿어요!!

 

그 분 어릴때부터 부모님들께서 동물들을 마당에서 많이 기르셨데요.

집안에서 기르는 건 처음이라고 하셨지만, 많이 알아보시고,준비하셨더라구요..

즈이 집에 애들 데리러 오셨을때 본 네트망 문을 보고 설치하는 것에 대해 물어 보길래,

주문 제작한게 아니라 제가 직접 한거라.. 제가 냥이들을 생각하는 맘이 감사해서 

두팔 걷어 부치고..설치해드리기로 했죠.

요 녀석들을 구조해서 저에게 탁묘를 부탁한 이웃 캣맘님도 

저에 집에 첨 오자마자..네트망 방문을 물어오셔서 그분 집에도 현관문과 큰방에 설치를 해드렸답니다..

이래 저래 그래서 바쁜 지난 2011년이기도 했구요..

그래서~~제법 방문 설치하는 나름의 요령과 저만의 스타일도 생겼답니다..

   함~보시지요!!

현관과 거실의 중간문이 없음으로 설치.

(냥이들이 호기심에 밖에 나가서 길을 잃는 일을 차단하기 위한..

종종 날이 풀리면 살짝 열린 현관문으로 나가서 유기묘,유기견들이 생기죠.ㅠㅠ)

우선,문이니 당연히 잘 열리구요~ㅋㅋ

 

조명과 통풍을 위해 옆쪽은 간유리효과를 위해 불투명PVC필름과 네트망처리를..

여러층의 다세대 빌라건물이다 보니 여름에도 현관문을 열어두는 일은 절대 없시다니 방충망은 안했고요~,

택배배송과 손님 방문때에만 요녀석들 잘 보면 되고요..

안쪽에서 본 네트망 방문입니다..

새콤달콤엄마께서 본인이 보는 쪽이 깔끔한게 더 좋다고 하셔서 나사들 보이는 쪽을 현관쪽으로 했네요.

그게 냥이들이 네트망을 뛰어 오르거나 할때도 덜 다칠 것도 같구요..

 

그리고 외출시 혹시 열려서 현관문앞에서 기다리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엄마만 열 수 있는 열쇠걸이..

 

얌전한 새콤 달콤이는  중간문 앞에서 언제나 엄마를 기다리고 있다네요..ㅎㅎ

 

그리고..세탁기가 있는 베란다의 큰 창문으로 여름에 환기를 시키므로

냥이들의 접근을 막기 위한 중간문과 주방쪽 창문의 방충망을 겸한 네트망문 설치..준비~

 

실수를 안하기 위해,제도는 아주 중요해요~그래도 실수 투성이..ㅋ

 

'아좀마..거기 막 들어가도 돼요?엄마는 내가 거기 가면 맨날 이놈~하는데..'

베란다 중간문 설치..세탁기가 있는 쪽을 냥이들이 자꾸 가려고 하고,

환기를 위해 그쪽 창문을 열기 때문에 네트망과 방충망을 이중 작업..양옆,위에 실리콘 작업도..

위에 가스관과 조명으로 죄끔 애먹었네요..

 

창문만 있고 방충망이 없었던 베란다쪽으로 난 창문에도 방충망을 댄 네트망 설치~실리콘 으로 마무리~

 

문틈사이도 방충망용 외풍방지 털테잎으로 꼼꼼이 막고요~

수시로 열려야 하는 창문 틈도 간격이 불규칙하고 넓어서PVC필름지로 꼼꼼이 막아요~~

 

어쩔 수 없이 구조상 틈이 생기는 위 아래도 양쪽 다 PVC로..막아주고요..모기며 바퀴벌레들 에비~~!!

 

러블이~달달한..달콤이...

 

새콤,새콤..감칠맛나는 새콤이..

 

 

넉살좋은 아깽때부터 알아봤다야~~~ㅋㅋ

언제나 아프지 말고 행복하려무나~~

 

즈이집의 멍이 냥이녀석들도 지난해에 사건 사고 다 치루고 별탈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곧 녀석들 얼굴도 뵈드릴께요..

 

제가 참..인터넷을 할 시간이 별로 없어서,이웃분들을 자주 만나뵙질 못하네요..ㅠ.ㅠ

답글도 못 드리고..죄송해유..ㅠ.ㅠ